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자가진단키트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하기 본문

정보/일상

자가진단키트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하기

스야니야 2022. 3. 6. 23:02
반응형

코 앞까지 다가온 코로나.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주변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하나 둘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갑자기 목이 아프고 코가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해 출근 전에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를 진행하고 가야겠다고 생각해 약국에 들러 구매했습니다.


 

1.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1) 가격: 16,000원(2개)

(2) 구성: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노즐캡, 멸균면봉, 사용설명서&퀵가이드

 


2.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방법

(1) 멸균면봉을 양쪽 콧구멍의 약 1.5cm까지 넣고 10회 이상 문질러준다.

*한번의 검사에 한 개의 면봉만 사용하며 동일한 면봉으로 양쪽 콧구멍을 문질러 준다. 

 

(2) 콧속에서 꺼낸 멸균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회 이상 저어주고 난 후 멸균 면봉을 쥐어 짜내며 용액통에서 꺼낸다. 사용한 멸균 면봉은 비닐봉투에 폐기한다.

 

(3) 노즐캡을 눌러 닫은 후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체점적부위에 4방울 떨어뜨린다.

 

(4) 15분 후 결과를 판독한다.



3.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결과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체점적부위에 용액을 떨어뜨린지 얼마 지나지 않아 서서히 액체가 퍼져가면서 결과가 빠르게 나왔다.

혹시 두 줄이 나오면 어떡하지 하고 엄청 걱정했느데 결과는 한 줄.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진단이 정확하지 않다는 걸 인터넷으로도 많이 봤고 주변에서도 4번 정도 후에 양성이 나왔다고 하는 걸로 봐서 완벽한 결과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음성이 나오지 마음에 안심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확진자 중에서 진단키트로 양성 나와서 PCR 검사 하니 바로 양성 나왔다는 사람도 있기도 했어서 정말 반반의 마음이 든달까?

근데 확실히 코로나 증상이라기 보다는 단순 감기 증상인 것 같아 긴가민가 했는데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검사하니 빠르게 결과가 나와서 좋은 듯 합니다.

걱정될 땐 바로 바로 검사해서 확인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으로 인해서 확진자가 정말 날이 갈 수록 많아 지는데 빨리 코로나가 사라지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