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싸이월드 오픈, 싸이월드 로그인 하기 본문

정보/일상

싸이월드 오픈, 싸이월드 로그인 하기

스야니야 2021. 11. 18. 14:12
반응형

싸이월드가 오픈된다는 소식을 듣고 언제 오픈되나? 내 추억의 사진들을 건질 수 있는 건가?  몇 번의 연기 속에 언제 오픈되는지 오픈이 되긴 되는건지 무한정 기다리고 있었는데 최근 반가운 소식이 뉴스에 떴다.

싸이월드가 다음 달 17일에 오픈한다는 소식!!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버전인 '싸이월드-한컴타운'도 17일 베타 서비스로 동시 공개된다고 하는데 가상 오피스 출근, 음성대화, 화상 회의, 클라우드 협업 문서 작성 등이 가능한 한컴타운의 기능과 접목해 싸이월드의 이용자가 미니룸에서 회사로 출근하는 가상 세계가 펼쳐질 전망이라고 한다.

기쁜 소식을 듣고 싸이월드에 들어가보니 로그인이 가능하다.


1. 싸이월드 로그인 하기
싸이월드에 들어가면 아이디 찾기와 로그인 하기 버튼이 있다.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는 사람은 아이디 찾기에 들어가서 아이디를 찾으면 된다!
아이디는 메일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과거에 사용하던 메일을 잘 떠올려 볼 수 있도록!

2. 싸이월드 로그인 후
싸이월드에 로그인하면 가입한 날짜와 아이디(이메일)과 사진, 영상, 게시물이 나온다.
BGM은 엄청 많이 있던 것 같은데 0개로 뜬다.

3. ㄱ억나니? 그때 그 시절?

로그인 하고 나니 그때 그 시절 내 싸이월드 대문에 사용했던 이미지가 뜬다.
어머나!
그렇다. 그때는 정말 감성적인 느낌의 사진을 고르고 골라 대문에 사용하곤 했다.
약간 있어 보이는 느낌으로다가?

사진을 다 볼 순 없고 몇개의 사진과 동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동영상은 재생은 되지 않고 썸네일로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


아직은 완벽하지 않지만 나의 과거 사진들이 곧 복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
앞으로 싸이월드는 기존 기능에 지나지 않고 요즘 시대에 맞는 기능들을 탑재할테지.
부디 잘 되서 또 사라지는 일이 없었으면..
싸이월드 부활되는거 보니 예전에 썼던 오늘날 카카오톡과도 같은 버디버디도 생각난다.
버디버디는 부활할 일 없을 것 같지만..

싸이월드 다음달 17일에는 꼭 오픈해서 활발히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