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중고책 팔기 본문

리뷰/기타 후기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중고책 팔기

스야니야 2021. 10. 19. 15:16
반응형

다 읽은 책을 분리수거함에 넣자니 조금 아깝고 당근마켓에 올렸지만 팔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마지막 최후수단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는 중고 서적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고 서적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최근 더 이상 읽지 않고 짐이 되어버린 저의 몇 권의 중고 서적을 판매하기 위해 알라딘 중고서점 분당점에 방문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알라딘 중고서점 분당점과 중고책 판매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1. 알라딘 중고서점 분당서현점

(1)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53번길 9 에이원프라자

(2) 운영시간: 매일 09:30 - 22:00 설날, 추석 당일 휴무

(3) 위치: 서현역 4번 출구에서 201m

2. 알라딘 중고서점 분당서현점 매장

신림, 강남역점의 알라딘 중고서점을 방문해봤지만 분당서현점이 굉장히 넓고 많은 책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소설, 시, 문학, 문제집,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종류의 중고 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분당서현점에는 매장 한켠에 계단 형식으로 되어 있는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착석이 금지되어 있습니다.어서 코로나가 끝나 책도 자유로이 가져와 읽을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는 중고 책 뿐만 아니라 새제품인 다이어리, 연습장, 아이들 장난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방문해도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 알라딘 중고서점 중고책 팔기

중고책을 매입해주는 알라딘 중고서점.

너무 오래도록 보지 않고 앞으로도 안볼 것만 같은 책들을 들고 알라딘 중고서점의 책 매입 카운터에 갔습니다.

들고 간 책은 총 8권.

토익책, 소설책 등을 들고 갔습니다.

오늘 이 8권 모두 처리하고 올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 어깨의 무거움도 참아봤어요.

그런데 이게 왠일인지... 3권의 책을 제외하고 나머지 책들은 적정재고를 초과했기 때문에 매입이 불가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제가 팔려고 한 책을 다른 사람들도 많이들 팔았나봐요.

판매한 책은 총 3권으로 토익 문제집 2권과 맹자의 인생수업 책을 판매했습니다.

지급 총액은 총 3000원..

짜디 짜고 약소하지만 책을 판매해서 돈을 받으니 기분이 그래도 좋았어요!


완전히 새 책 같아도 막상 판매하면 평균 1000원 정도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금액에 도저히 나의 책들을 처분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당근마켓에 올려 책을 파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을 판매하시려는 분들은 판매 금액 참고 하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