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여드름에 좋은 어성초, 어성초티백으로 피부 관리하기 본문

리뷰/기타 후기

여드름에 좋은 어성초, 어성초티백으로 피부 관리하기

스야니야 2022. 2. 8. 22:39
반응형

최근 한 달 이상 정도 치킨, 빵, 과자, 라면으로 저의 위장을 가득 채웠더니 어느 순간 얼굴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여드름도 아니고 완전 빨간 화농성 여드름들이..

 

한 5년 전쯤에 피부가 완전 뒤집혀서 한의원 가서 약 먹고 치료 받으면서 나아졌던 제 피부가 다시 뒤집히기 시작하다니.. 여드름은 점차 번질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인가 조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드름이 완전 뒤집혔을때 한의원에서 한약을 먹으면서 속도 편해지고 피부가 잠잠해졌던 걸 떠올렸고 그렇다면 집에서 여드름에 좋은 한약재를 먹으면 어떨까?하고 생각했죠.

 

그렇게 여드름에 좋은 한약재를 서칭하다가 여드름에 좋다는 어성초를 먹어보기로 결정했는데 어성초를 티백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어성초가 정말 여드름에 좋은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1. 어성초?

원래는 ‘약모밀‘이라는 약초이며 잎에서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어성초라고 이름 붙여졌다. 잡초와 같은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하는 어성초는 나쁜 피, 즉 어혈을 풀어주고, 살균효과가 뛰어나 아토피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하였다. 

2. 어성초 효능

어성초의 대표적인 효능을 꼽자면 해독작용(항균)과 소염작용(살균)이 있다. 

섭취한 독성물질, 몸속에 생긴 독이나 세균독까지 없애 준다고 하며 소염작용 또한 좋아서 먹어도 되고 발라도 된다고 한다.

그 밖에 해열배농작용이 뛰어나 폐농양으로 인한 기침피고름을 토할 때폐렴급만성기관지염, 장염요로감염증종기에 쓰며, 열이 많고 소변을 못 볼 때 사용한다. 

어성초는 찬 성질이라서 많이 먹게 되면 소화력이 약해지고 오히려 체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3. 어성초 티백

어성초는 항 염즘작용 뿐만 아니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어 화장품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제가 생각했을 때 여드름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식습관과 내장(?)의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성초 티백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한약재라 차로 사서 마실 수 있을지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어성초 티백이 많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4. 어성초 티백 후기

오늘 1일차로 하루 종일 어성초 티백을 우린 물을 1리터 이상 마셨습니다.

어성초가 찬 성질이라서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력이 약해진다는데 정말인지 오늘 먹은 점심이 아직도 내려가지 않는 기분이 드네요.

무엇이든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일부터는 적당히 하루 한 잔만 따뜻하게 우려내어 마시려고 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jrkgB

 

내몸에약초 국내산 어성초차 티백

COUPANG

www.coupang.com


어성초가 여드름에 확실히 효과가 있을지는 꾸준히 더 마셔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어성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의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여드름 개선을 위해서 어성초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