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마스크 5부제, 우리동네 공적마스크 구매 성공기! 본문

정보/일상

마스크 5부제, 우리동네 공적마스크 구매 성공기!

스야니야 2020. 3. 21. 13: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마스크 구매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이죠?

인터넷에서 정해진 시간에 판매 하는 상점도 있긴 하지만 정말 1분도 안되서 사는 건 정말 너무 어렵고 공적마스크도 5부제로 판매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 살 수 있지만 그것도 정말 운이 좋아야 살 수 있어요

저의 공적마스크 구매 가능한 요일은 목요일인데요, 재택근무 하느라 밖에 나가지를 못했었어요

그래서 오늘 주말을 맞이해서 공적마스크 구매를 다시 도전하게 됐어요!


여기서 잠깐!

공적마스크 5부제에 대해서 잠시 알아볼게요

 

공적마스크 5부제: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된다.

 

공적마스크는 공적마스크 판매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주민등록상의 태어난 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을 정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한 번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장애인, 장기요양급여수급자, 2010년 이후 출생 어린이, 1940년 포함 그 이전 출생한 어르신들의 경우 대리구매가 가능한데요, 대리구매자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전자증명서와 같은 증빙자료가 있어야 대리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 다시 돌아와서 저희 동네 약국에서 구매한 공적마스크 구매 후기입니다!

저희 동네 약국의 마스크 입고 시간은 8시 51분!

일어난 시간은 9시! 마스크를 사러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9시 10분 넘어서 대충 옷을 입고 자전거를 타고 집을 나섰어요

자전거를 타고 가는 길에 마스크를 들고 내려 오는 사람들을 보고 마음이 몹시 조급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9시 15분쯤 도착했는데 약국에서부터 시작된 줄이 언덕을 내려와 편의점 앞까지 이어졌어요

과연 내 차례가 올 것인가?

양말도 안신고 슬리퍼를 신고 나왔더니 기다리는 동안 춥더라구요

날씨가 따뜻해졌으니 망정이지 날씨가 추웠으면 감기 걸렸을거에요

마스크 사러 가시는 분들! 줄이 길 수 있으니 옷은 꼭 따뜻하게 입으세요!!

그래도 줄이 계속해서 줄어들었고 저 멀리 약국의 '약' 간판도 보이네요

어느새 약국 앞까지 도달했어요!

약국에서 나오는 분들이 마스크가 이제 30개 정보밖에 없다고 말해주면서 지나가셨는데요

혹시 내 앞에서 짤리는거 아니야? 하고 엄청 불안했어요

얼마 안 지나서 약국에서 약사님이 나오셔서 사람 수를 세기 시작했고 제 뒤에 한 4~5명 정도까지 끊고

수량이 되지 않으니 내일 오라고 하셨어요

한 시간 넘게 기다렸는데 바로 앞에서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분들 중에서 허무하게 돌아가는 분들도 계셨고 또 어떤 할아버지께서는 욕을 하면서 가셨어요

뉴스에서 마스크를 못 산 사람이 약국에서 호미인지 낫인지로 난동을 피웠다는 기사도 접했었는데요, 실제로 약국 앞에서 이렇게 욕하는 분을 보니 여러 열악한 상황이 사람을 이렇게 만든다는 생각에 참 안타깝기도 했고 약사분들이 정말 이 시기에 힘들게 일하시는 구나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래도 정말 많은 시민들이 어느 한 사람 새치기는 하는 사람 없이 한 줄로 서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나라 사람들의 시민의식이 꽤 높구나라고 느꼈습니다.

어느 새 약국 문 앞에까지 다다랐어요

거의 1시간 기다린 후에야 약국에 입성했네요

어떤 외국인분은 화요일에 마스크를 구매했는데 또 오셔서 1시간 동안 기다렸지만 마스크를 못산 채 나와야 했어요

같이 갔던 외국인분의 친구가 엄청 웃으셨음...

드디어 만난 약사님! 제 차례가 되었어요

더 많은 공적마스크를 생산하기 위해서 KF94 > KF80 으로 공급을 바꾼다는 기사를 봤었는데 역시나 KF80 마스크네요!

마스크는 한장에 1,500원에 구매했고 2매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 구매를 카드로 하면 약국에 남는게 별로 없다는 기사를 봤던터라 현금으로 구매했고, 추가로 쌍화탕 2병도 구매했어요. 카드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현금으로 구매해달라 이런 요청은 전혀 없었습니다!

자유로이 현금이나 카드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1시간 걸려 구매한 공적마스크! 그래도 운이 좋아서 못사고 집으로 돌아가진 않게 되었네요 

집에 마스크가 없어서 정말 걱정이었는데 마스크를 살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마스크 걱정없이 자유로이 밖을 돌아다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코로나 사라져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