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다이소 해바라기 씨앗으로 해바라기 키우기 본문

정보/일상

다이소 해바라기 씨앗으로 해바라기 키우기

스야니야 2021. 5. 18. 16: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곳만 바라본다는 해바라기 많이들 좋아하실텐데요.

요즘은 집에서도 다들 많이 키우시는 것 같아요.

해바라기는 국화과에 속하는 일년생 식물로, 꽃은 두상화이다. 한자로 규곽, 규화, 향일화라고 하며 해바라기속에 속하는 다른 여러해살이풀도 보통 해바라기라 부른다.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16세기에 유럽에서 도입되었으며 한국에서는 관상용으로 많이 기르는 한해살이풀이다

해바라기의 꽃말애모(愛慕)이다. 바라기는 한쪽만 바라보도록 목이 굳은 사람을 말한다. 
해바라기는 오직 태양만 바라보는 꽃이다. 일편단심이다.

저도 얼마 전 다이소에서 해바라기 씨앗을 사서 심었고 한 2달 정도? 열심히 물주고 관리한 덕분에 드디어 꽃이 피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자연씨앗2종세트 메리골드 & 해바라기 씨앗이에요.

해바라기 씨앗은 종 40입이 들어있다고 적혀 있는데 제가 해바라기 심을 때 5개를 썼는데 남은게 10개 정도인걸로 봐서는 40개는 안될 것 같네요?

작년 여름 즈음에 해바라기를 심고 꽃 피우기 직전까지 갔었는데 비오는 날 들여놓지 않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날아가 버렸었어요..

날아간 해바라기는 소생이 불가능했고 끝내 포기했답니다.

 

이번에는 꼭 꽃을 피우리라 다짐하고 씨앗을 심고 1일 1회씩 물을 주었던 것 같아요.

또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집 안에 들여서 물을 적당히 먹도록 했어요.

 

그러니 처음 흙에서 살짝 머리를 내밀던 새싹이 자라고 또 자라 큰 줄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해바라기 꽃이 얼굴을 내밀었어요.

처음에는 4개의 줄기 중 1개만 꽃을 피웠었는데 다음날 되니까 2개가 더 꽃을 피워 총 3개가 꽃을 피웠어요.

활짝 핀 해바라기꽃 너무 예쁘지 않나요?

꽃이 빨리 필 수록 안에 씨앗이 있는 쪽이 색이 더 갈색인 것 같아요.

제가 키워서 그런지 유독 더 예뻐보입니다.

 

씨앗이 꽃으로 변하는 과정을 매일 매일 지켜보니까 애정도 생기고 좋은 것 같아요.

따로 이름을 정하지 않고 '내 풀' 이라고만 지칭했었는데 이렇게 잘자라나는데 이름이라도 지어줄 걸 그랬네요

 

반려식물 키우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저처럼 씨앗부터 심고 꽃 피우는 걸 보시면 더 보람있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