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잠실 구복만두 솔직 후기 본문

여행·맛집/맛집˙카페

잠실 구복만두 솔직 후기

스야니야 2023. 9. 5. 18: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미슐랭가이드에 7번이나 이름을 올리고 이영자 만두집으로도 알려진 구복만두에 다녀왔습니다.
구복만두도 여러 지점이 있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잠실점이었어요.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구복만두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오며 가며 너무 궁금했던 곳이었습니다.


만두집이지만 소바나 한우탕면, 한우만둣국과 같은 메뉴도 판매중이었습니다.


함께 방문한 4인은 각 한우탕면, 비빔메밀소바, 한우만둣국을 주문하고 구복전통만두와 샤오롱바오를 주문했어요.

먼저 제가 주문한 한우탕면입니다.
한우탕면은 설렁탕과 비슷해 보이는 비쥬얼이었는데 소면이 아닌 다른 면을 사용했어요.
가격은 9,000원인데 양이 많진 않아서 이 가격이라면 차라리 설렁탕 한 그릇 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맛은 그냥 사골 우린 맛이라 특별한 느낌을 받진 못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습니다.


구복전통만두는 여러개의 만두가 마치 하나로 튀겨진 듯 한 접시에 하나로 나오는 데 젓가락을 사용해서 나누어 먹어줍니다.
만두 있는 부분 외에 만두 겉에 있는 이 바삭한 부분이 약간 과자 같기도 하고 아주 맛있었어요.
만두는 고기 육즙이 가득했고 간장에 찍어 먹으니 맛있었어요.


샤오롱바오는 주문한 지 한참이 되었는데도 나오지 않아서 문의를 하니 그제서야 찜기에 들어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나중에 나왔지만 일단 비쥬얼은 맛있어 보였어요.
뜨겁기 때문에 먹을 때 스푼을 사용해서 뜬 후 좀 식혀서 먹는 걸 추천합니다.
안에 육즙과 육수 같은 게 들어 있어서 한 입에 먹는 게 맛있는데 넘 뜨거워서 한 입에 먹기란 쉽지 않았어요.
맛은 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서 맛있었는데 다른 곳에서 파는 샤오롱바오와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의 기준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미슐랭 가이드에 올라갈 정도면 굉장히 맛집이라는 건데 만두 외에 나머지 메뉴들은 함께간 일행들도 별로 만족하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만두는 맛있었는데 구복전통만두가 맛있다는 사람도 있고 샤오롱바오가 맛있다는 사람도 있고 반응이 갈렸던 곳이라 아쉬움이 남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