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tvN토일드라마 슈룹, 인물관계도 본문

엔터테인먼트/드라마

tvN토일드라마 슈룹, 인물관계도

스야니야 2022. 10. 20. 15: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보기 시작한 tvN 토일드라마 <슈룹>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드라마 <슈룹>은 김혜수 배우님이 출연한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했는데 거기에 조선시대 배경의 사극이라고 해서 더욱 궁금했습니다.

딱딱한 사극 드라마이려나? 싶었는데 약간의 코미디도 가미가 된 드라마인 듯 해서 더욱 끌렸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생긴 궁금증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슈룹 

(1) 편성: tvN 토,일 21:10 ~ 

(2) 총 회차: 16회

(3) 출연: 김혜수, 김해숙

(4) 줄거리: 내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렸다!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2. 슈룹 인물관계도

실제 조선에서 중전의 아들들과 후궁들의 아들들이 경쟁할 일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 슈룹은 중전의 아들들 뿐만 아니라 후궁들의 아들들까지도 마치 학교처럼 경쟁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실제와 달랐을 수는 있겠지만 이런 상상을 해봤다는 것이 재밌는 것 같습니다.

 

 

3. 주요인물

(1) 중전 임화령

김혜수 배우님이 연기하는 중전 임화령.

중전은 세자 외의 사고뭉치 왕자들 때문에 누구보다도 궁에서 발 빠르게 움직이는 인물이다.

세자가 쓰러지고 세자 뿐만 아니라 나머지 왕자들까지 위험에 빠질것을 대비해 고군분투한다.

(2) 대비

후궁의 자리에서 서자를 왕으로 만든 대비.

아들을 왕으로 만든 것에 대한 자부심과 아들을 위해서라면 뭐든 할 인물.

며느리에게도 손자들에게도 얼음장처럼 차갑고 오직 자신의 아들, 아들이 세운 나라에 득이 될 것을 쫓는다.

4. 슈룹 뜻

드라마 제목을 보고 슈룹이 어떤 뜻일까?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슈룹은 옛날 우산을 불렀던 말입니다.

드라마 <슈룹>의 영어 제목은 THE QUEEN'S UMBRELLA인데 비오면 우리가 우산을 쓰는 것처럼 자식들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묵묵히 우산처럼 비를 막아준다는 뜻이 아닐까 싶네요 ! 

4. 대군과 군의 차이 

드라마 <슈룹>을 보다보면 중전의 아들들은 xx대군, 후궁의 아들들은 XX군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았는데요.

대군은 세자가 아닌 왕의 적자에게 내리는 작위이며 군은 왕의 서자에게 내리는 작위입니다.

 


역사와 다른 점도 있긴 하지만 치열한 왕실의 교육, 궁중의 왕세자 경쟁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뤄서 저는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아직 1~2화 밖에 나오지 않았는데도 빠른 전개가 마음에 들었고 김혜수님의 눈썹 연기를 비롯한 연기도 넘 좋은 것 같아요.

16부작이라 아직 14화나 남아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넘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