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턱관절 실비보험 가능한가? 본문

정보/정보

턱관절 실비보험 가능한가?

스야니야 2022. 8. 25. 16: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밥을 먹기 위해 입을 벌리고나 양치를 할 때 혀를 내밀거나 하면 오른쪽 턱이 너무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턱이 아프기 전에는 오른쪽 목쪽이 아팠는데 이게 아프다가 어느새 위로 올라가 오른쪽 광대와 턱이 맞닿는 부분이 아프더라구요.

이게 조금 지나면 나아질 줄 알았더니 나아지기는 커녕 점점 심해져서 병원에 방문해봤습니다.


1. 진료 

x-ray를 찍어보니 턱관절이 많이 닳아 있다고 합니다.

턱관절이 닳는 경우는 이를 갈거나, 이를 앙무는 습관이 있는 경우에 많이 닳는다고 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이를 갈거나, 이를 앙무는 습관이 있는 경우에 보이는 아래 턱 뼈가 튀어나오는 경우도 보인다고 합니다.

2. 턱관절 치료 

의사 선생님과 확인해보니 저의 경우는 턱 근육통이 온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온찜질과 물리치료를 병행했어요.

2주 정도 치료를 받아봤는데 효과는 미미했고 여전히 턱이 아팠습니다.

3주차 되던 때에 의사선생님게 전혀 나아짐이 없고 턱이 아프다고 말씀드렸더니 그럼 보톡스를 맞기로 했습니다.

보톡스는 턱관절의 과도한 움직임 때문에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턱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 치료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피부과에서 보톡스를 맞기도 했는데 치과에서 맞는 보톡스는 처음이었어요.

피부과에서 50 유닛을 맞았다면 이번 치과에서는 100유닛을 맞게 됐습니다.

보톡스 맞을 때 턱 근육이 많이 긴장을 해서 그런지 주사는 들어갔는데 약이 들어가지 않아 엄청 고생했고 많이 아팠습니다.

부디 보톡스로 톡관절이 나아지길 바라며..! 

 

3. 턱관절 실비보험

치과에 보험 청구를 위한 서류를 요청했고 보험이 가능한지 문의드렸는데 턱관절 치료의 경우는 치아치료와는 별개라 치아보험처리는 되지 않는데 실비보험은 가능 여부를 정확히 모른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일단 될지 안될지 모르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한화생명 실비보험에 보험을 신청해보았습니다.

결과는? 가능하다! 

보험금 처리병명은 상세불명의 턱관절장애.

비급여인 보톡스 12만원의 금액을 제외한 턱관절 물리치료 및 진료비에 대해서는 보험금이 지급되었습니다. 

 


턱관절도 실비보험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급여 항목은 다른 항목과 동일하게 지급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턱관절 치료가 실비 처리 가능한 지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가입한 보험의 경우는 가능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턱관절 치료를 하셨다면 실비보험 청구를 해보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