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한복은 우리나라 것! 한복입은 우리나라 가수들의 무대 본문

엔터테인먼트/연예

한복은 우리나라 것! 한복입은 우리나라 가수들의 무대

스야니야 2021. 7. 1.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중국의 동북공정.

그 중에서도 요즘 한복을 자꾸 본인들 것이라고 하는 건지

우리 한복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고 하니 탐이 나나봐요.

 

그런 가운데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한복을 널리 세계에 알린 우리 가수들의 무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BTS

 

누가 뭐라해도 한복을 세계에 널리 알린 일등공신은 BTS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BTS를 잘 몰랐었는데 2018 MMA에서 BTS의 IDOL 무대를 보고 BTS에 대해서 알아가기 시작했답니다.

오 진짜 이 무대는 진짜 한국적인 것을 세계에 알리고 한복도 널리 알려준 무대인 것 같아요.

또 경복궁에서의 Dynamite 무대도 정말 너무 좋았어요.

트렌디함이 물씬 묻어 나오는 한복을 입고 경복궁에서 디스코를 추는 BTS라니!

전 세계 아미들에게 한복의 아름다움과 경복궁의 고귀함까지 보여주는 무대가 아니였나 싶어요.

 

진짜 BTS의 이런 무대들로 인해서 한복도 대한민국 것이라는 것을 세계에 더 알릴 수 있는 것 같아요!

 

(2) 블랙핑크

 

블랙핑크의 How do you like that 뮤비는 9억 뷰를 돌파했다고 하는데 이 뮤비 안에서 입은 한복 의상이 화제였습니다.

세상 힙한 한복을 입고 멋지게 추는 블랙핑크라니!

너무 멋진 것 같아요.

이 뮤비를 본 많은 사람들이 한복은 우리나라 것이라는 걸 알았으면 좋겠네요.

 

(3) 원어스(ONEUS)

 

원어스의 가자 무대는 로드 투 킹덤을 통해서 보게 되었어요.

한복을 입고 멋지게 춤을 추는 무대가 정말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무대에서 상모도 돌리고 사자춤도 나오고! 정말 멋진 무대였따고 생각했어요.

이런 한복입은 컨셉 너무 좋음 

 

(4) 오마이걸

 

출처: 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오마이걸이 2021 골든 디스크 어워즈에서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랐는데 정말 너무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상큼한 아이돌이 한복도 입고 부채를 들고 춤을 추는데 하늘하늘하면서 너무 예뻤던 무대인 것 같아요.

오마이걸 멤버들이 다 한복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5) 빅스

빅스는 도원경이라는 곡의 무대에서 한복을 입었었는데 이 무대는 2018 IOC 총회에서 한복을 입고 무대를 선보이며 한국의 멋을 알렸었습니다.

빅스도 한복이 정말 자 어울리네요!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전 세계적으로 한복을 널리 알린 가수들의 무대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나라 문화가 많이 사랑 받는 만큼 올바른 역사 의식을 가지고 우리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널리 세계에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바로 그것이 문화의 힘이 아닐까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