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야니야 : 빛나는 지금

트럼프 대통령 우리나라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 지원 요청,진단키트관련주 본문

정보/주식

트럼프 대통령 우리나라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 지원 요청,진단키트관련주

스야니야 2020. 3. 25. 14: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뉴스에서 세계 각국에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자세와 의료 기술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하고 있는 걸 봤었는데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검사가 세계 최고라고 하면서도 어제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진단키트 등 방역물품 지원 요청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여유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했죠

 

 

한국 진단키트의 FDA 승인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하자 트럼프 대통령이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오늘 진단키드 관련주들이 아주 급등에 급등 했는데요, 그럼 진단키트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씨젠

진단키트 관련주 중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주인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씨젠을 방문했다는 기사가 나면서 더 큰 폭으로 상승한 것 같아요

어제 사지 않은게 너무 아쉬울 뿐입니다.

 

 

미코

미코는 자회사 미코바이오메드의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 사용승인이 예상보다 일찍 승인될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에 상승했어요

씨젠처럼 상한가를 찍지는 못하고 오르내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EDGC

EDGC 는 2시간 전만 해도 상승 VI 가 발동했었는데 지금 다시 소폭 하락했어요

그래도 전일 대비 +18%나 상승했지만 씨젠과 비교하면 진단키트 관련주에도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네요

>> 장 종료 전에 기사가 떴는데미국 뉴욕, 네바다, 캘리포니아 등 다수의 주정부와 관계회사인 솔젠트의 코로나19 진단시약 100만명분 LOI를 체결 했다고 하네요!

상한가로 마무리했는데 내일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수젠텍

수젠텍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식약처의 허가도 받았고 현재 FDA 승인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 수출이 확정 됐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휴마시스, 피씨엘, 랩지노믹스 등 진단키트 관련주는 더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를 잘 보고 해당 업체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매수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같은 경우는 뉴스나 이런건 보지 않고 관련주라고 해서 막 샀다가 지금 마이너스인 종목이 있거든요

제가 산 종목들도 수출에 성공해서 좋은 성과들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